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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de Grip Lat Pull Down
This is one of the classic body building exercises for building and sculpting the lats (back muscles)

 ○ 렛 풀다운

   등 윗부분 근육의 선명도와 크기를 향상시켜 주는 대표적인 운동입니다. 그립을 좁게 잡으면 하부 광배근에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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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s

랫 풀-다운 기구에 앉아서 바가 몸 앞에 오도록 하고 자리를 잡고, 발을 고정한다.

 

 

상체는 곧게 세우고 팔을 완전히 펴서 바의 구부러진 끝부분을 잡는다. 이때 몸은 y자가 되어야 한다.

 

3. 견갑골을 쥐어짜듯이 팔꿈치부터 팔을 내려 바를 머리 앞쪽 어깨 높이까지 오도록 한다.

 

4. 잠시 멈춘 뒤 서서히 시작자세로 돌아가 원하는 만큼 반복한다.

 

Tips                                                               

- 엉덩이를 벤치에 붙여 안정적인 자세로 운동합니다.
- 바를 내리며 등을 젖히게 되면 후면 어깨 근육과 하부광배근에 자극이 갑니다.
- 반동을 이용하지 않고 광배근에 집중하여 운동합니다.

 

Muscle Groups :

광배근

Secondary Muscle:

 

Equipment :

Cable Machine

 

실습 동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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